본문 바로가기
나의 생각

학교폭력의 실태(ft.한국)

by dearhigh 2023. 3. 31.
반응형

한국의 학교폭력 실태는 지속적으로 사회적 관심사로 대두되어 왔다. 학교폭력은 각종 인신공격, 신체적 폭력, 사이버 폭력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이로 인해 피해자들은 심리적인 고통과 신처젝인 고통 그리고 학업에 대한 지장을 겪게 된다.

 

한국에서는 학교폭력이 발생할 경우, 관련 법률과 제도가 강화되어 있다고 평가받고는 있다. 예를 들어,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학교폭력 신고센터, 학교폭력 대책위원회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러한 제도를 통해 학교폭력을 감지하고 대응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학교폭력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있다. 어쩌면 더 심해지고 악랄해지고 교묘해지고 있는지도 모른다. 

 

특히, 사이버 폭력이 늘어남에 따라 피해자들의 상처는 더욱 커지고 있으며, 대처 방법도 제한적이다. 사이버 폭력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가해자가 피해자를 빠르게 찾아낼 수 있고, 피해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피해자의 상처는 더욱 심각하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 정부와 학교, 그리고 학부모들은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대처할 필요가 있다. 학교는 교육과정에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학생들에게 폭력의 위험성과 문제점을 이해시켜야 한다. 학부모들은 자녀와 소통하며 폭력에 대한 인식을 높여야 한다.

 

또한,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여야 한다. 언론과 시민단체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캠페인과 홍보 활동을 통해 주변 사람들과 함께 폭력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학교폭력 실태는 여전히 줄어들기보단 늘어나고 표면적으로 드러나지 않는곳에서 피해자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부모세대와 지금 아이들의 세대에 다름을 인정하고 인지하며, 그에 따라 대처 방안도 해결책도 모두 달라져야 할 때 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주변에서 부모가 케어를하고,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교육을 하더라도 그 아이 한명 한명을 다 케어 할 순 없다는게 현실이다. 

 

요즘 드라마 더 글로리로 인한 파장이 크다. 방송 매체에서도 학교폭력 관련하여 제보가 속출하고 있으며 끊이지 않고 매체에 보도되고 있다. 

 

다시 한번 이 문제에 대해서 깊게 생각하고 방안을 마련할 때 이다. 

반응형

'나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제결혼에 대한 새로운 인식  (0) 2023.03.30
한국 청년들이 힘든 이유  (3) 2023.03.26
한국의 저출산 문제  (2) 2023.03.25
편견 없이 사랑하길  (0) 2023.03.21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  (0) 2023.03.21